도플러 주파수가 있는 미약한 대역확산 신호의 초고속 신호 획득 및 추적을 위한 신호 처리 방법 및 그 장치SIGNAL PROCESSING METHOD FOR ULTRA-FAST ACQUISITION AND TRACKING OF SEVERELY ATTENUATED SPREAD SPECTRUM SIGNALS WITH DOPPLER FREQUENCY AND APPARATUS THEREOF

도플러 주파수가 있는 미약한 대역확산 신호의 초고속 신호 획득 및 추적을 위한 신호 처리 방법 및 그 장치가 개시된다. 신호 처리 방법은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측위 신호 또는 대역확산 신호(Spread Spectrum) 중 적어도 하나의 수신 신호를 탐색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수신 신호를 탐색하는 단계는, 제1 간격의 희소 도플러 주파수들(sparse Doppler frequency)에 대하여 신호 탐색을 수행하는 SDFS(sparse Doppler frequency search) 단계; 및 상기 희소 도플러 주파수들 사이에서 상기 제1 간격보다 짧은 제2 간격의 상세 도플러 주파수들(synthesized Doppler frequency)에 대하여 신호 탐색을 수행하는 SDFT(synthesized Doppler frequency testing)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