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기반 생산-물류 통합 시뮬레이션 시스템 및 시뮬레이션 방법Event based integration simulation system for production and material handling and Simulation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생산-물류 통합 시뮬레이션 시스템 및 시뮬레이션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첨단부품의 생산 공정을 담당하는 생산설비와 생산설비 간의 제품 이송을 담당하는 물류설비를 통합하여 시뮬레이션하는 시스템의 생산설비 및 물류설비를 유형별로 모듈화하여 정의하는 이벤트 객체 시뮬레이터 및 이벤트 객체 시뮬레이터 간의 이벤트 예약, 이벤트 실행 및 시뮬레이션 시간 진행을 하는 시뮬레이션 코디네이터(Simulation Coordinator)를 포함하되, 이벤트 객체 시뮬레이터는 이벤트 객체 시뮬레이터가 모사하고자 하는 생산설비 또는 물류설비의 시점에서 상태변화를 정의하는 로컬 이벤트 및 다른 유형의 이벤트 객체 시뮬레이터에서 정의된 로컬 이벤트를 실행하는 미러 이벤트를 포함하여 유형별 생산설비 및 물류설비를 통합하여 시뮬레이션하는 생산-물류 통합 시뮬레이션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다양한 종류의 생산설비 및 물류설비를 통합하여 시뮬레이션함으로써 정확한 생산계획 수립 및 생산능력 평가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한, 생산설비 및 물류설비를 유형별로 모듈화하여 유지 보수가 편리하며 가능하며 신규 유형의 설비를 추가가 용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