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오신 와이를 이용한 시토크롬 P450의 활성방법The activating method or cytochrome P450 using Eosin Y

본 발명은 에오신 와이(Eosin Y)를 이용한 시토크롬 P450의 활성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시토크롬 P450의 활성방법은 세포질 내 에오신 와이(Eosin Y)의 감광작용으로 인하여, 시토크롬 P450의 헴도메인(Heme domain)에 직접 전자를 전달함으로써, 반응의 간편성 및 시토크롬 P450효소의 산업적 이용의 경제성을 도모할 수 있는 시토크롬 P450의 활성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