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 네트워크 기반의 인지 라디오 단말의 송신 전력 제어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CONTROLLING TRANSMISSION POWER OF COGNITIVE RADIO TERMINAL BASED ON DISTRIBUTED NETWORK

면허권자 단말에 허용된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여 통신하는 하나 이상의 인지 라디오 단말들의 분포와 관련된 정보 및 채널 정보를 획득하고, 획득된 인지 라디오 단말들의 분포와 관련된 정보 및 채널 정보에 기반하여, 인지 라디오 단말들로부터의 면허권자 단말의 간섭에 대한 확률 분포를 계산하고, 계산된 확률 분포에 기반하여 인지 라디오 단말의 송신 전력 및 출력 전력을 결정하는 방법 및 장치가 제공된다. 면허권자 단말의 통신을 방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인지 라디오 단말들의 각각에 의해 인지 라디오 단말의 송신 전력 및 출력 전력이 결정됨으로써, 인지 라디오 단말들은 면허권자 단말의 QoS를 만족시키면서 최대의 속도로 통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