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점 나노입자 표면에 비정질 TiO2가 코팅된 광촉매 및 이의 제조방법Photocatalyst with thin amorphous TiO2 shell on Quantum dots and Method of preparing the same

본 발명은 비정질 산화 티타늄을 양자점에 얇은 shell 형태로 도포함으로써 가시광 영역 흡광과 효율이 증가된 광촉매 및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비정질 산화 티타늄을 양자점에 얇은 shell 형태로 도포함으로써 가시광 영역 흡광과 동시에 효율이 증가된 광촉매를 제공한다.본 발명의 양자점 표면에 박막으로 코팅된 비정질 산화티타늄은 결함에 의한 trap sites가 오히려 넓은 반응 사이트 및 표면적을 제공하여 주기 때문에 반응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의 광촉매는 양자점과 산화티타늄이 복합체로 이루어져 있어 자외선과 가시광선 영역에서 모두 광촉매 반응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