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콜 기 및 산화된 카테콜 기가 도입되어 가교된 키토산으로 코팅된 무출혈 주사바늘Hemostatic needle coated with crosslinked chitosan which is functionalized with catechol group and oxidized catechol

본 발명은 카테콜 기 및 산화된 카테콜 기가 도입되어 가교된 키토산으로 코팅된 무출혈 주사바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무출혈 주사바늘은 주사시 발생하는 출혈을 억제할 수 있어, 당뇨병 환자, 항암치료 환자, 혈우병 환자 등 지혈능력이 떨어지는 환자뿐만 아니라 혈액거부반응을 보이는 환자, 어린이의 주사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