깊이 카메라와 이동 단말을 이용하여 사용자를 결정하는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DETERMINING USER USING MOBILE TERMINAL AND DEPTH CAMERA

깊이 카메라 및 이동 단말을 이용하여 사용자를 결정할 수 있는 사용자 결정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사용자 결정 장치는, 사용자의 움직임에 기초하여 결정된 사용자의 제스쳐(gesture)를 이동 단말로부터 수신하는 정보 수신부, 및 깊이 카메라를 이용하여 결정된 적어도 하나의 주변 사용자의 제스쳐와 사용자의 제스쳐에 기초하여, 적어도 하나의 주변 사용자 중에서 이동 단말을 소지한 사용자를 결정하는 사용자 결정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