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층 촬영 장치 및 그에 따른 단층 영상 복원 방법

COMPUTER TOMOGRAPHY APPARATUS AND METHOD FOR RECONSTRUCING A COMPUTER TOMOGRAPHY IMAGE THEREOF

대상체를 단층 촬영하여 제1 시점에 대응되는 제1 영상을 획득하고 제2 시점에 대응되는 제2 영상을 획득하는 데이터 획득부, 상기 제1 영상 및 상기 제2 영상 간의 움직임 량에 근거하여 상기 대상체의 움직임 량과 시간의 관계를 나타내는 제1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제1 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제1 시점과 상기 제2 시점 사이의 제3 시점에 대응되는 제3 영상을 예측하며, 상기 예측된 제3 영상과 상기 제3 시점에 대응되는 측정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제1 정보를 수정하고, 상기 수정된 제1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제3 영상을 복원하는 영상 복원부, 및 상기 복원된 제3 영상을 디스플레이하는 디스플레이 부를 포함하는 단층 촬영 장치가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