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진구조물의 등가모델의 모델링방법Modeling method of sequivalent model for isolated structures

본 발명은 등가모델의 지진응답과 기계적 특성이 다른 면진구조물의 지진응답이 같게 하는 모델을 생성하므로 면진구조물의 지진에 대한 확률론적 안전 평가시 확률응답 데이터베이스의 적용성을 높일 수 있는 면진구조물의 등가모델의 모델링방법에 관한 것으로, 면진구조물의 지진응답에 영향을 주는 질량(Mass(M)), 회전반경(Radius of Gyration(Rm)), 질량중심(Center of Mass (CM)), 강성(Stiffness(K)), 배치반경(Radius of Disposition(Rk)), 및 강심(剛心,Center of Rigidity(CR))을 포함하는 파라미터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