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은 복잡도를 가지는 사용자 선택 방법Method for User Selection with Low Complexity

낮은 복잡도를 가지는 사용자 선택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하향 전송 다중 사용자 환경의 다중 입력 다중 출력(downlink MU-MIMO)에서 탐욕 알고리즘 기반의 사용자 선택 기법 적용 시 낮은 복잡도를 가지는 선택 기준을 제안하는 것으로서, 다중 사용자 환경의 다중 입력 다중 출력(MU-MIMO)에서 낮은 복잡도를 가지는 선택 방법에 있어서, 각 사용자에 대한 투영 행렬(projection matrix)을 계산하는 단계; 초기 사용자를 선택하는 단계; 선택되지 않은 사용자 중 최대 프로베니우스 놈을 가지는 사용자를 선택하는 단계; 상기 선택되지 않은 사용자와 선택된 사용자를 포함하여 사용자 집합을 갱신하는 단계; 및 상기 투영 행렬의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단계가 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