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입출력 시스템 및 이의 송신장치 및 수신장치Multi-Input Multi-Output System and Transmitting Device and Receiving Device thereof

본 발명의 다중 입출력 시스템은 복수개의 데이터 레이어를 채널 부호를 이용하여 인코딩하는 채널 인코더; 상기 채널 인코더의 출력을 입력받아 랜덤 인터리빙하는 제1인터리버; 상기 제1인터리버로부터 인터리빙 처리된 상기 복수개의 데이터 레이어에 대해서 네트워크 인코딩하는 네트워크 인코더; 상기 네트워크 인코더로부터 네트워크 인코딩된 상기 복수개의 데이터 레이어를 랜덤 인터리빙하는 제2인터리버를 포함하는, 송신장치; 및 수신 안테나를 통해 수신된 신호를 복수개의 데이터 레이어별로 출력하는 검파기; 상기 검파기로부터 출력된 상기 복수개의 데이터 레이어에 포함된 비트 데이터에 대한 LLR(Log-Likelihood Ratio) 값을 계산하여 출력하는 디매핑기; 상기 디매핑기로부터 출력되는 상기 복수개의 데이터 레이어 각각에 대해서 디인터리빙하는 제1디인터리버; 상기 제1디인터리버로부터 출력되는 상기 복수개의 데이터 레이어에 대해서 네트워크 디코딩하는 네트워크 디코더; 및 상기 네트워크 디코더로부터 네트워크 디코딩된 상기 복수개의 데이터 레이어를 디인터리빙하는 제2디인터리버를 포함하는, 수신장치;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