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ND 게이트를 이용한 비대칭 제어 DC-DC 컨버터Asymmetric direct current to direct current converterby using NAND gate

본 발명에 의한 NAND 게이트를 이용한 비대칭 제어 DC-DC 컨버터는, 스위칭부의 스위칭 동작에 의하여 제1레벨의 제1전압을 제2레벨의 제2전압으로 변환하는 컨버터부; 및 상기 제2전압의 레벨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출력 전압 제어부를 구비하고, 상기 출력 전압 제어부에서 NAND 게이트에 의하여 상기 스위칭부의 스위치 구동 신호를 생성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비대칭 하프 브리지 및 능동 클램프형 컨버터 등의 DC-DC 컨버터에 적합한 비대칭 제어회로를 전용칩 대신에 간단한 NAND 게이트로 구현하여, 비대칭 게이트 신호를 간단하고 저렴하게 구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