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제어 발진기, 그를 이용한 디지털 위상 고정 루프 및 디지털 제어 발진기 제어 방법DIGITALLY CONTROLLED OSCILLATOR, DIGITAL PHASE LOCKED LOOP, AND METHOD FOR CONTROLLING THE DIGITALLY CONTROLLED OSCILLATOR THEREOF

본 발명은 디지털 제어 발진기, 그를 이용한 디지털 위상 고정 루프 및 디지털 제어 발진기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그 디지털 제어 발진기는 공진 신호를 생성하는 공진 회로부; 및 디지털 제어 코드에 기초하여 공진 회로부에 흐르는 전류를 변화시키는 전류원을 포함하고, 공진 회로부에 흐르는 전류가 전류원에 의해 변화됨에 따라 공진 회로부에서 생성되는 공진 신호의 발진 주파수가 가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