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영상 장치에서의 혈류 속도 산출 방법 및 그 의료 영상 장치

Blood Flow Velocity Measuring Method for the Medical Imaging Apparatus and the Medical Imaging Apparatus Thereof

본 개시는 의료 영상 장치가 혈류 속도를 산출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개시에 따른 의료 영상 장치에서 혈류 속도를 산출하는 방법은, 제1 이극성 경사자장(bipolar gradient)이 인가된 제1 이미징 슬랩(imaging slab)의 제1 슬랩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제1 이미징 슬랩의 위치로부터 기 설정된 방향으로 이동된 위치에서, 제2 이극성 경사자장이 인가된 제2 이미징 슬랩의 제2 슬랩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 및 제1 슬랩 데이터 및 제2 슬랩 데이터 중 대상체 상의 동일한 위치에 대응되는 슬라이스에 포함되는 데이터에 기초하여, 혈류 속도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