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는 하이브리드 데이터 저장 시스템을 포함하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과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은 데이터가 저장되는 낸드 플래시 메모리, 상기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상기 데이터의 저장장치로 이용하기 위하여 상기 데이터의 물리 주소와 논리 주소의 대응 관계를 저장하기 위한 플래시 변환 계층 매핑 테이블, 및 상기 데이터의 물리 주소와 논리 주소의 대응 관계를 변환하기 위한 플래시 변환 계층을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저장 시스템; 및 상기 데이터를 업데이트하기 위하여 임시로 저장하기 위한 데이터 버퍼, 상기 데이터 중 업데이트된 부분을 임시로 저장하기 위한 로그 버퍼, 및 상기 데이터 버퍼와 상기 로그 버퍼를 관리하기 위한 버퍼 관리부를 포함하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