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프로세서 제어 시스템을 위한 효율적인 실시간 이더넷 전송 스케줄 방법 및 통신 장치

EFFICIENT TRANSMISSION SCHEDULING METHOD OF ETHERNET NETWORK TRAFFIC FOR REAL-TIME MULTIPROCESSOR CONTROL SYSTEM AND COMMUNICATION DEVICE THEREOF

다중 프로세서 제어 시스템을 위한 효율적인 실시간 이더넷 전송 스케줄 방법 및 통신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서는 전송이 요구되는 명령, 응답, 센서 등의 실시간 데이터와 아울러, 비실시간 데이터에 대하여 각각의 우선 순위를 정하고, 이더넷 스위치에 전송하는 주기적 시간 구간인 프레임 구간(Frame interval)의 크기를 결정한 후, 각 프레임 구간 내에 데이터 전송을 위한 시간 슬롯(slot)을 배치하고 다량의 주기적인 센서 데이터의 효율적인 전송을 위한 라운드(round)들을 프레임 구간내의 데이터 구간에 배치함으로써, 최대한 빨리 전송되어야 할 명령 데이터와 응답 데이터의 신속한 송수신, 그리고 주어진 시간 내에 배달되어야 하는 다량의 센서 데이터의 송수신과, 배달의 전송량의 보장이 필요한 비실시간 데이터의 송수신이 모두 원활히 수행되도록 하는 방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