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간설정이 가능한 음성기반 멀티미디어 컨텐츠 태깅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tagging multimedia contents based upon voice enable of range setting

구간설정이 가능한 음성기반 멀티미디어 컨텐츠 태깅 방법 및 장치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구간설정이 가능한 음성기반 멀티미디어 컨텐츠 태깅 방법은 전자 기기에서의 컨텐츠 재생 중 음성정보 입력모드가 활성화되는 단계; 상기 음성정보 입력모드 중 음성정보가 상기 전자기기에 입력되는 단계; 상기 음성정보 입력모드 중 활성화된 상기 터치스크린에서의 드래깅 제스쳐에 따라 상기 음성정보가 태깅되는 컨텐츠 구간이 결정되는 단계; 상기 음성정보 입력모드가 종료되는 단계; 및 상기 입력된 음성정보가 상기 결정된 구간의 컨텐츠에 대한 태깅 정보로 상기 전자 기기에 저장되는 단계를 포함하며, 본 발명에 따르면, 음성에 기반하여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태깅할 수 있다. 이 경우, 음성이 입력되는 시간동안 터치스크린 상에 수행되는 드래깅 제스쳐를 통하여 음성정보가 태깅되는 컨텐츠 범위가 결정되므로, 음성정보가 태깅되는 컨텐츠 범위가 간단히 결정될 수 있다. 또한, 음성 정보가 태깅된 멀티미디어 컨텐츠는 사용자의 입력 음성에 따라 효과적으로 검색될 수 있으며,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하는 멀티미디어인 경우, 집단 지성 방식에 따라 다수 사용자가 멀티미디어를 통합 태깅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음성으로 기록된 태그는 즉시 또는 주기적으로 텍스트화되어, 타 사용자에게 검색에 유용한 정보로 활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