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압을 이용한 소리장치sound apparatus

본 발명은 소리장치, 액추에이터, 이를 이용한 스피커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용기 내에 공급되는 공압과 배출구를 이용하여 용기 내의 공기를 외부로 내보냄으로써 원하는 소리를 재생하는 소리장치, 액추에이터, 이를 이용한 스피커 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일측 방향으로 운동하는 구동부(100); 구동부(100)의 운동에 대응하여 공기 배출 단면적을 변화시키는 유닛(200); 및 공기 배출 단면적에 따라 내부 공기를 외부로 내보냄으로써 소리를 발생시키는 용기(30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리장치가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