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도파민 코팅 음극활물질을 포함하는 리튬이차전지 및 그 제조방법Lithium secondary cell comprising anode material coated with polydopamine

폴리도파민 코팅 음극활물질을 포함하는 리튬이차전지 및 그 제조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리튬이차전지는(a) 양극; (b) 음극; (c) 상기 양극과 음극 사이에 구비된 분리막; 및 (d) 전해질을 포함하고, 상기 음극의 음극활물질은 하기 식 1의 화합물이 표면에서 중합된 코팅층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1)본 발명은 음극활물질에 폴리도파민을 침지 방식으로 코팅시켜, 음극의 친수성을 증가시킨다. 이로써 음극으로의 전해질 젖음을 유도하기 위한 종래의 숙성 공정이 불필요해지므로, 보다 빠른 시간에 리튬이차전지를 제조할 수 있다. 또한, 완성된 전지에 진공 또는 압력을 가하는 등의 불필요한 공정을 피할 수 있으므로, 제조신뢰성이 높으며, 경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