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한 진세노사이드 글리코시다제를 이용한 진세노사이드 Rg3, Rh1 및 Rg2의 제조방법

Production of ginsenoside Rg3, Rh1 and Rg2 using novel ginsenoside glycosidase

본 발명은 신규한 진세노사이드 글리코시다제(Ginsenoside glycosidase) 단백질, 상기 단백질을 코딩하는 핵산을 포함하는 벡터가 도입된 형질전환체, 또는 상기 형질전환체의 배양물을 이용하여 PPD 타입 또는 PPT 타입의 사포닌을 전환시켜서 가용성 마이너 사포닌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플라보박테리엄 존소니에(Flavobacterium johnsoniae) 유래의 신규한 진세노사이드 글리코시다제 단백질을 이용한 것으로, 상기 단백질, 형질전환체 또는 이의 배양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PPD 또는 PPT 타입의 사포닌의 흡수가 용이한 형태의 가용성 사포닌으로의 전환용 조성물, 신규한 진세노사이드 글리코시다제(Ginsenoside glycosidase) 단백질, 상기 단백질을 코딩하는 핵산, 상기 핵산을 포함하는 벡터 및 상기 벡터가 도입된 형질 전환체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