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탄올 생산용 재조합 방선균 및 이를 이용한 에탄올 생산방법Bio-ethanol production capacity of recombinant Streptomyces sp. and method for preparing bio-ethanol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에탄올 생산용 재조합 방선균주 및 이를 이용한 에탄올 생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에탄올 생산방법은 방선균을 이용하여 다양한 바이오매스 원료를 이용하여 파이루베이트(pyruvate)를 아세트알데하이드(acetaldehyde)로 전환하고, 이를 에탄올로 전환시킬 수 있음으로써 효율적으로 바이오 에탄올을 생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