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 나노입자를 이용하여 전기화학적 신호를 검출하는 실시간 PCR 장치Device for real-time polymerase chain reaction detecting electrochemical signal using metal-nanoparticle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실시간 PCR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이에 따르면, 듀얼(dual) 열 블록 및 판 형상의 PCR 칩을 통해 다수의 샘플을 동시에 초고속으로 분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핵산 증폭 과정에서 발생하는 연속적인 전기화학적 신호를 쉽게 검출할 수 있는 단순한 모듈 구현을 통해 제품의 극-소형화 및 휴대화에 상당히 기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