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기능 SPST 펄스변조 스위치 회로 및 이의 구동 방법

Multifunctional Single-Pole Single-Though pulse modulation switch circuit and driv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레이더에 사용되는 다기능 펄스 변조기(Multi-purpose Pulse Former)에 관한 것으로서, 초광대역 레이더(UWB Radar)나 협대역 펄스 레이더(Pulsed Radar)에 필수적인 펄스 변조기능, OFF 상태에서 송신 누설신호 제거기능(TX Leakage cancellation), 펄스 압축(Pulse compression)을 위한 위상 변조기능을 포함하고, 주파수천이 변조 레이더(FSK Radar), 주파수 변조 연속파 레이더(FMCW Radar), interrupted FMCW, pulsed-FMCW, 도플러(Doppler), pulse-도플러 등을 포함하는 여러 형태의 CW 레이더 장치에 적합한 차동 증폭기로 동작이 가능한 다기능 SPST(Single-Pole Single-Though) 펄스변조 스위치 회로에 관해 개시한다. 본 발명은 믹서(Mixer)나 위상변조기로 흔히 사용되는 길버트 셀(Gilber Cell)의 동작 및 구동 원리를 달리하여, 누설전류 혹은 누설신호를 최소화한 펄스 레이더 및 CW 레이더 장치에 적합한 다기능 SPST(Single-Pole Single-Though) 펄스변조 스위치 회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초광대역 혹은 협대역 펄스 신호 발생을 위한 펄스 변조가 가능하고, 연속된 펄스 신호 사이의 누설신호의 제거를 통해 수신단의 신호 대 잡음비(Signal to Noise ratio, SNR)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위상 변조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회로 없이 레이더 장치에서의 펄스 압축기법(Pulse Compression Technique)을 이용한 SNR 향상이 가능하다. 더욱이 이득을 갖는 차동 증폭기로의 동작이 가능하기에 도플러, FMCW, 그리고 FSK 등과 같은 CW 기반의 레이더 장치 혹은, 주파수와 위상 변조를 기반으로 하는 통신 장치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