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환경에서의 클라우드 사용자를 위한 컴퓨팅 자원 할당 검증 장치 및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GUARANTEEING COMPUTING RESOURCE IN CLOUD COMPUTING ENVIRONMENT FOR CLOUD CUSTOMER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가상 머신에게 요청된 컴퓨팅 자원이 할당되었는지 여부를 검증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이 제공된다. 공증 서버는 사용자로부터의 자원 할당 요청 및 자원 할당에 대한 검증 요청을 각각 수신한다. 클라우딩 컴퓨터 서버는 사용자에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상 머신을 실행하고, 자원 할당 요청에 의해 요청된 자원을 가상 머신에게 할당한다.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는 자원 할당 요청에 의해 요청된 자원이 가상 머신에게 할당되었는지를 검증하는 검증 모듈을 실행한다. 검증 모듈은 클라우드 컴퓨팅 서버의 모든 컴퓨팅 자원에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 매니지먼트 모드에서 실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