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렌즈를 조절하여 인식할 문자열을 영상의 중앙에 인식 가능한 크기로 위치시키는 장치 및 그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CONTROLLING CAMERA FOR LOCATING SCENE TEXT TO PROPER POSITION AND SIZE

카메라 렌즈를 조절하여 인식할 문자열을 영상의 중앙에 인식 가능한 크기로 위치시키는 장치 및 그 방법이 개시된다. 문자 인식 장치는 카메라에서 촬영되는 제1 영상으로부터 문자열을 탐지하는 탐지부; 문자열의 위치 또는 크기 중 적어도 하나에 따라 카메라의 렌즈를 조정하는 제어부; 및 렌즈가 조정된 이후 문자열이 재촬영된 제2 영상으로부터 문자열에 해당되는 문자 데이터를 인식하는 인식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