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단말의 사생활 보호 장치 및 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PROTECTIOING PRIVARCY OF USER IN MOBILE DEVICE

본 발명은 모바일 단말에 저장된 사생활 정보는 안전하게 보호하면서도 모바일 단말의 이용에 사용자 편이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는 모바일 단말의 사생활 보호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모바일 단말의 사생활 보호 장치는 사용자가 착용하는 액세서리에 부착되는 태그; 및 상기 사용자의 모바일 단말에 설치되어, 상기 태그를 등록하고, 상기 모바일 단말의 화면 잠금 상태에서 상기 태그가 인식되면 화면 잠금 상태를 해제시키는 화면 잠금 제어 장치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