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탕 내 가스 측정용 가스센서 패키지PACKAGING STRUCTURE OF THE GAS SENSOR FOR THE USE IN THE MOLTEN METAL

본 발명은 가스센서 패키지를 용탕 내에 삽입 시 급격한 온도상승으로 인한 열충격에 의해 밀봉재의 기밀 특성이 손상되지 않도록 하고, 가스센서 패키지를 용탕으로부터 꺼낼 때 고온의 가스센서가 공기와 직접 접촉하여 가스센서의 특성이 열화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는 가스센서 패키지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것으로, 내부 빈 공간과 외부를 연통시키는 연통홀의 입구가 적어도 패키지 프레임의 하부 끝단보다 상부에 위치하도록 패키지 프레임에 결합된 캡을 포함함으로써, 용탕에 삽입 시 가스센서가 고온의 용융 금속과 갑작스럽게 접촉하지 않도록 하고, 용탕으로부터 배출 시에도 캡의 빈 공간에 용융 금속이 잔류된 채로 응고되어 가스센서의 측정전극이 외부 공기로부터 격리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