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나노튜브를 함유한 시멘트 복합재료의 제조방법

Cement Compound with Carbon Nanotube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reof

본 발명은 시멘트에 실리카퓸(Silica fume)과 탄소나노튜브 및 그래핀(Graphene)을 물과 함께 혼합하여 제조된 탄소나노튜브를 함유한 시멘트 복합재료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탄소나노튜브를 함유한 시멘트 복합재료의 제조방법은, (A) 시멘트와 실리카퓸을 혼합하여 건비빔하는 단계와; (B) 상기 건비빔된 시멘트-실리카퓸 혼합물에 탄소나노튜브와 그래핀을 설정 비율로 혼합하여 건비빔하는 단계와; (C) 상기 건비빔된 시멘트-실리카퓸-탄소나노튜브-그래핀 혼합물에 물을 혼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