쥠 입력수단을 이용한 가상 핸들 제공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PROVIDING VITUAL HANDLE WITH GRABBING METAPHOR

쥠 입력수단을 이용한 가상 핸들 제공 시스템 및 방법을 공개한다. 본 발명은 사용자가 손으로 잡을 수 있는 형태로 구현되고, 사용자의 손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감지 신호를 출력하는 입력 수단 및 기저장된 적어도 하나의 가상 객체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가상 객체를 가상공간에 표시하고, 입력 수단으로부터 감지 신호를 수신하고, 감지 신호를 사용자의 손바닥 방향을 나타내는 기준 벡터를 포함하는 손의 위치 및 회전 정보로 변환하여 기준 벡터의 방향에 대응하는 가상 기준 벡터를 갖는 가상 핸들을 표시하며, 가상 핸들의 가상 기준 벡터가 가상 객체의 무게 중심으로 향하는 방향의 가상 객체의 바운딩 스피어 상에 가상 핸들을 배치한 후, 감지 신호의 변경에 응답하여, 가상 핸들의 위치를 변경하여 변환 기준계로 설정하는 시뮬레이션 단말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