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를 이용한 광소자

OPTICAL DEVICE USING SEMICONDUCTOR

본 발명의 바람직한 실시예의 반도체를 이용한 광소자에 따르면, p-n 접합 구조와 도파로 구조를 갖는 반도체 실리콘 기반으로 빛의 굴절 또는 반사 제어를 달성할 수 있다.또한, 본 발명의 반도체를 이용한 광소자에 따르면, 반사 또는 굴절의 제어를 이용하는 것에 의해, 빛의 세기(amplitude)를 직접 변조시킬 수 있다.본 발명의 바람직한 실시예의 광소자는, 광신호가 입사되고, 입사된 광신호와 동일한 방향으로 형성된 제 1 도파로; 상기 제 1 도파로로부터 일정 각도를 이루는 제 2 도파로; 및 인가되는 전압에 따라 굴절률이 변화하여 상기 제 1 도파로 또는 상기 제 2 도파로로 광의 경로를 선택할 수 있고, 상기 제 1 도파로와 일정 각도의 경사각을 이루며 형성된 반사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