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자유도 진동기반 광대역 에너지 수확장치Broadband energy harvesting apparatus using a multi degree-of-freedom vibrating body

본 발명에 따른 다자유도 진동기반 광대역 에너지 수확장치(100)는, 외부진동에 반응하여 다자유도로 진동하도록 설치되는 질량체(10); 및 질량체(10)의 진동에 반응하여 질량체(10)와 함께 진동하도록 설치되는 압전체(41, 42); 를 포함하여, 압전체(41, 42)에서 발생되는 전기를 수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질량체(10)가 다자유도로 진동하여 그 고유주파수가 인접하여 복수군데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외부 진동에 대한 공진 주파수 대역이 넓어진다. 따라서 광대역 주파수 범위에서 효율적으로 전기를 얻을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