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의 대표 단말을 가지는 다자간 분산식 회의시스템MULTIPATH DIVERSIFIED CONFERENCING SYSTEM HAVING MULTIPLE REPRESENTATIVE TERMINAL

본 발명은 다자간 분산식 회의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회의에 참여하는 다수의 단말기들을 단말 그룹별로 묶고 단말 그룹별 대표 단말을 채택하여 이를 통해 그룹간 미디어를 전송함으로써 미디어를 전송하기 위한 연결수도 줄일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사용되는 전체 네트워크 대역폭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교환되는 미디어정보 중 영상, 음성, 데이터별로 각각 대표되는 대표 단말을 선별 채택하여 보다 세밀하게 미어어정보가 교환되도록 구성함으로써 대표 단말에 지나치게 과중되는 시스템 부하를 방지하여 비교적 큰 미디어 교환에도 원활히 전체 시스템이 수행될 수 있는 다수의 대표 단말을 가지는 다자간 분산식 회의시스템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다수의 단말기 간에 미디어 교환이 이루어지는 다자간 분산식 회의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단말기 간에 미디어 교환을 위해 호제어를 수행하는 회의 서버가 구비되며, 상기 회의 서버와 네트워크를 통해 각각 연결되는 다수의 단말기 중 일정 갯수가 나누어져 단말 그룹들을 형성하되 각 단말 그룹 내의 단말기 간에는 각각 일대일로 연결되어 미디어 교환이 이루어지고, 각 단말 그룹에는 단말 그룹 간에 미디어 교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표 단말이 구비되어 대표 단말 각각 일대일로 연결되어 미디어 교환이 이루어진다.여기서 상기 하나의 단말 그룹이 이루어지는 단말기 갯수 및 단말 그룹의 갯수는 단말기의 능력 및 단말기 간의 지역 유사도를 통해 결정된다.단말기, 다자간 회의, 분산식 회의, 대표 단말, 회의 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