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성 아라미드 섬유체 및 그의 제조방법Aramid fiber product with excellent conductivity and method of manufacturing the same

본 발명은 바이오접착제를 이용하여 아라미드 섬유체의 표면에 그래핀 쉬트를 접착하여 전도성 아라미드 섬유체를 제조한다. 본 발명의 구현일예로서 아라미드 섬유체의 표면에 바이오접착제, 그래핀 쉬트 및 용매를 포함하는 접착제 용액을 코팅한다. 본 발명은 아라미드 섬유체에 접착된 그래핀 쉬트의 유연성으로 인해 아라미드 섬유체의 굽힘으로 인한 단락이 발생되지 않아 강도 등의 기계적 물성이 그대로 유지되며, 전기전도도가 크게 향상된다. 또한, 본 발명은 바이오접착제의 뛰어난 양쪽 접착성으로 인해 아라미드 섬유체의 표면에 유연성을 갖는 그래핀 쉬트가 견고하게 접착되기 때문에 아라미드 섬유체의 굽힘으로 인한 단락을 더욱 효과적으로 방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