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 제스처의 방향에 기초하여 디스플레이 기기를 원격제어 하기 위한 터치 감지 시스템 및 방법 그리고 원격제어 시스템 및 방법

TOUCH DETECT SYSTEM, TOUCH DETECT METHOD, REMOTE CONTROL SYSTEM AND REMOTE CONTROL METHOD FOR REMOTE CONTROL OF DISPLAY DEVICE BASED ON DIRECTION OF TOUCH GESTURE

터치 제스처의 방향에 기초하여 디스플레이 기기를 원격제어 하기 위한 터치 감지 시스템 및 방법 그리고 원격제어 시스템 및 방법이 제공된다. 터치 감지 시스템은, 터치 제스처에 따른 복수의 터치 좌표들을 감지하는 터치 감지부, 복수의 터치 좌표들을 이용하여 측정되는 터치 제스처의 방향을 결정하는 방향 결정부 및 결정된 방향에 따라 기설정된 명령 이벤트를 확인하여 원격기기로 전송하는 정보 전송부를 포함하고, 원격기기에서 명령 이벤트에 기초하여 방향에 따른 화면의 위치에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