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해상도 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에서 병렬 처리를 위해 영상을 재구성하는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RESTRUCTURING IMAGE FOR PARALLEL PROCESSING OF POSITRON EMISSION TOMOGRAPHY WITH HIGH RESOLUTION

본 발명은 영상 재구성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고해상도 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에서 병렬 처리를 위해 영상을 재구성하는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 일 실시예에 따르면, 영상을 재구성하는 방법은 측정 대상체에 조사된 방사선에 응답하여 검출기들로부터 검출된 반응선((Line-Of-Response; LOR)들을 콘 빔(cone beam) 형태의 여현 곡선 포맷(sinogram format)으로 변환하는 단계; 상기 변환된 반응선들을 기초로 역투영(back projection)를 수행하는 단계; 및 상기 역투영의 수행 결과를 이용하여 영상을 재구성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