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소수성 코팅이 이루어진 마그네틱 엘라스토머를 이용한 액적 제어 방법Control method for high speed droplet motion with superhydrophobic-coated magnetic actuating elastomer for a local change of surface topography

본 발명은 물방울이 초소수성 표면 위에서 잘 굴러다니는 성질을 이용하여 국부적 지형 변화를 통해 그 표면 위의 액적을 제어하는 방식을 제공한다.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본 발명에서는 실험에 쓰일 마그네틱 엘라스토머를 제작하는 단계(단계 1); 상기 단계 1에서 초소수성 표면을 만들기 위해 스프레이 용액을 제작하고 도포하는 단계(단계 2); 상기 단계 2에서 제작된 초소수성 표면을 가진 엘라스토머와 자석을 이용하여 액적을 제어하는 단계(단계 3)를 포함하는 초소수성 표면을 가진 엘라스토머와 이를 응용한 새로운 액적제어 방식을 제공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상기 제작된 장치 위에서 자석을 이용하여 정확한 콘트롤이 가능하며, 10cm/s의 속도로 다양한 크기의 액적들을 이동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