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 무선 통신 장치, 인지 무선 단말 장치, 및 인지 무선 통신 방법COGNITIVE RADIO COMMUNICATION DEVICE, COGNITIVE RADIO TERMIANL DEVICE AND METHOD FOR COGNITIVE RADIO COMMUNICATION

본 발명은 인지 무선 통신 장치, 인지 무선 단말 장치 및 인지 무선 통신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무선 채널의 주파수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도록 하는 인지 무선 통신 장치, 인지 무선 단말 장치 및 인지 무선 통신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인지 무선 통신 장치는 우선 순위 사용자의 통신 장치로부터 전송되는 제1 전송 신호를 수신하고, 수신된 제1 전송 신호 및 차 순위 사용자 데이터를 이용하여 제2 전송 신호를 생성하고, 생성된 제2 전송 신호를 무선 채널을 통해 전송한다. 인지 무선 통신, cognitive radio, 중첩 데이터 전송, superposition code, 간섭 제거 수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