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공 기술을 활용하는 리드 솔로몬 기반 준순환 저밀도 패리티 검사 부호 생성 방법과 이를 이용하는 부호화 및 복호화 방법 및 저장 장치

Design method of Reed-Solomon-based Quasi-Cyclic LDPC codes by puncturing, encoding/decoding method and storage device using the same

이진 대칭 채널에서 천공 기술에 의한 리드 솔로몬 기반 준순환 저밀도 패리티 검사 부호 설계 방법 및 이를 이용하는 부호화 및 복호화 방법을 공개한다. 리드 솔로몬 기반 준순환 저밀도 패리티 검사 부호 설계 방법 및 이를 이용하는 부호화 및 복호화 방법은 목표로 하는 부호화율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부호화율을 가진 리드 솔로몬 기반 저밀도 패리티 검사 부호를 설계하여 비트 노드의 최대차수를 높인 후에, 비정규 마스킹을 통해서 성능을 개선시키고, 천공 기술을 활용하여 해당 부호가 목표로 하는 부호화율을 달성하게 하여, 워드 오류율이 개선되며, 검사 노드의 차수를 감소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