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브리 페롯 레이저 다이오드를 이용한 광대역 비간섭성 광원 및 그 방법

Broadband Light Source using Fabry-Perot Laser Diodes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WDM-PON 기반의 광가입자망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파장 잠김된 FP LD를 구현하는데 필요한 광대역 비간섭성 광원에 관한 것으로, 저가의 FP LD의 상호 주입(Mutual Injection)을 이용한 방법과 처핑(Chirping)을 겪은 FP LD를 이용한 방법으로 광대역 비간섭성 광원을 제안한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광대역 비간섭성 광원으로 LED, SLD, EDFA 등이 있으나, 파워 레벨이 낮거나 소자 자체의 가격이 높은 등의 비효율적인 특성이 있다. 이에 반해,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FP LD를 이용한 광대역 비간섭성 광원은 구성이 매우 간단할 뿐만 아니라 저가로 구현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