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환경에서 문단을 선택하기 위한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SELECTING PARAGRAPH ON ELECTRONIC BOOK ENVIRONMENTS

전자책 환경에서 하나의 문단을 선택하기 위한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디지털 컨텐츠에 대한 뷰어 기능을 제공하는 사용자 단말은 터치 감지 디스플레이와,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와, 메모리와,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이때 적어도 하나의 프로그램은 메모리에 저장되어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되도록 구성되며, 프로그램은 터치 감지 디스플레이의 화면에 디지털 컨텐츠를 표시하는 컨텐츠 표시 코드와, 터치 감지 디스플레이를 통해 사용자로부터 입력되는 제스처 UI(user interface) 중 문단을 선택하기 위한 문단 선택 제스처를 인식하는 제스처 인식 코드와, 문단 선택 제스처가 인식되면, 화면에 표시된 디지털 컨텐츠에서 문단 선택 제스처가 입력된 위치에 대응되는 단어를 기준으로 단어가 속하는 문단을 문단 선택 제스처에 따른 선택 영역으로 표시하는 문단 선택 코드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