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 시스템에서 트리 기반의 태그 인식 방법METHOD FOR RECOGNIZING TAG USING QUERY TREE IN RFID SYSTEM

본 발명은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시스템에서 쿼리트리(query tree) 기반의 태그(tag)를 인식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RFID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전체 태그 정보가 사전에 알려져 있어 알려진 태그 정보(known tag)를 식별대상태그의 후보집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황에서, 식별대상태그의 후보집합에서 질의에 가장 효과적인 유효 비트(effective bit)를 선택하고 해당 유효비트 위치에‘0’또는‘1’을 포함하여서 식별대상태그에 질의를 전송하고, 질의에 맞추어 식별대상태그의 후보집합을 줄여나가는 과정을 통해서 효율적으로 태그를 식별할 수 있도록 하는 RFID 시스템에서 쿼리트리 기반 태그 인식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