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에 따른 열차가 통과되는 터널구조에 있어서, 열차가 지나갈 수 있도록 내부에 터널(10)이 형성된 터널벽(20); 상기 터널(10)과 연통되고 상기 터널벽(20) 내부로 연장되어 형성되며, 저감시키고자 하는 압력파의 1/4 파장 길이로 형성된 압력파저감모듈(40)을 포함하고, 상기 압력파저감모듈(40)은 상기 터널(10)과 연통되어 상기 터널벽(20)의 길이방향으로 길게 연장되어 형성된 압력파저감관(42); 상기 압력파저감관(32)을 따라 이동되게 구성되어 상기 압력파저감관(32) 내부의 길이를 조절시키는 플런저(44)를 포함하기 때문에, 터널(10) 내부에서 발생되는 압력파 및 미기압파를 효과적으로 저감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승객 귀에서 느끼는 압박감 및 터널 출입구 주변에서의 충격성 환경 압력파를 저감시키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