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이스의 무선 충전 제어 방법 및 그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CONTROLLING CHARGE OF DEVICE

본 발명은, 디바이스의 무선 충전을 무료 서비스와 유료 서비스로 구분하여 제공하고, 유료 충전시 그에 따른 과금을 적용하는데 적합한 디바이스의 무선 충전 제어 기법에 관한 것으로,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충전 대상 디바이스의 수신단이 전력 송신단으로부터 송출되는 전력신호를 인식하면, 기 설정된 충전 방식에 의거해 수신단의 공진주파수를 무료 충전 주파수 또는 유료 충전 주파수로 설정하여 충전 모드를 수행하고, 수신단을 통해 수신되는 충전 전력신호를 이용하여 충전 대상 디바이스의 배터리를 충전하며, 배터리가 유료 충전 주파수에 의해 충전될 때 과금을 실행하도록 함으로써, 디바이스의 무선 충전에 따른 적절한 과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