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의 허브모터 제어장치

Apparatus for Controlling Hub Motor of Electric Automobile

본 발명은 각각의 휠에 허브모터가 장착된 전기자동차의 허브모터 제어장치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전기자동차의 허브모터 제어장치는, 각각의 허브모터의 축에 장착되어 허브모터의 회전각을 측정하는 엔코더와; 상기 각각의 허브모터에 장착되어 토크를 측정하는 슬립링(slip-ring) 토크센서와; 상기 엔코더와 전기적으로 연결되어 엔코더로부터 측정된 허브모터의 회전각 변화량을 입력받아 각각의 허브모터의 위상차를 출력하는 위상비교기(phase comparator)와; 상기 위상비교기로부터 출력된 각각의 허브모터의 위상차와 상기 슬립링 토크센서로부터 측정된 토크 정보를 바탕으로 각각의 허브모터를 구동시키는 구동기(driver)에 최적화된 제어 신호를 출력하는 제어기(controller)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