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발생용 연성 박막형 다적층 평판 코일 및 그 제조 방법

FLEXIBLE MULTI LAYERED THIN PLANAR COIL FOR MICROLEVEL OF ELECTRIC POWER GENERATION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REOF

본 발명은 박막형 기판에 도전체의 도금층을 코일 형상으로 패턴화하여 다적층으로 제작함에 의해, 저주파 진동 성분의 이용이 가능한 전자기 유도 방식으로 전력 발생이 가능하고, 우수한 내구성을 갖춤과 동시에 대량 생산이 가능한 전력 발생용 연성 박막형 다적층 평판 코일 및 그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제1박막형 기판의 상부 및 하부 양면에 각각 다각형의 나선형 도전체 패턴 코일이 패터닝되어 형성되는 단계와, 제2박막형 기판의 상부에만 다각형의 나선형으로 단일의 도전체 패턴 코일이 패터닝되어 형성되는 단계 및, 양면에 각각 도전체 패턴 코일이 형성된 상기 제1박막형 기판을 중심으로, 제1박막형 기판의 상부에 단일의 도전체 패턴 코일이 형성된 상기 하나의 제2박막형 기판이 압착 결합되고, 제1박막형 기판의 하부에 다른 하나의 제2박막형 기판이 압착 결합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