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의 무인 충전 시스템 및 방법UNMANNED CHARGING SYSTEM AND METHOD FOR ELECTRIC VEHICLE

본 발명의 전기자동차의 무인 충전 시스템은 전기자동차의 배터리의 충전상태를 판단하여 상기 배터리의 충전을 위한 전력공급을 제어하는 전력공급 제어장치; 상기 전력공급 제어장치와 연결되어 외부와의 통신을 수행하는 전기자동차용 통신장치; 상기 전기자동차용 통신장치와 통신하는 전력공급장치용 통신장치; 및 상기 전기자동차용 통신장치와 상기 전력공급장치용 통신장치 상호간의 통신에 의해 상기 전력공급 제어장치에서 판단된 상기 배터리의 충전상태정보를 공유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로 전력을 공급하는 전력공급장치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배터리 충전소에 주차된 비접촉 자기유도 충전방식의 온라인 전기자동차 또는 플러그인 방식의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를 무인 원격 제어에 의해 충전함으로써, 전기자동차의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배터리의 충전이 가능하고,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에도 무인 원격제어에 의해 효율적으로 배터리를 충전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