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장 가변 레이저의 발진 파장을 조절하는 장치 및 방법, 및 이를 구비한 파장 분할 다중방식 수동형 광 가입자망A Device and Method for Controlling Lasing Wavelengths of Tunable Laser Source, and A Wavelength Division Multiplexed-Passive Optical Network Having the Same

본 발명은 파장 가변 레이저의 발진 파장을 조절하는 장치 및 방법, 및 이를 구비한 파장 분할 다중방식 수동형 광 가입자망을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파장 가변 레이저의 발진 파장을 조절하는 장치 및 방법, 및 이를 구비한 파장 분할 다중방식 수동형 광 가입자망에서는 광선로에서 발생하는 레일리 역산란 또는 반사된 반사 광성분에 의해 얻어지는 광 파워 특성 또는 광비팅 성분을 이용하여 파장 가변 레이저의 발진 파장을 파장 분할 다중화기/역다중화기의 투과 파장과 자동으로 일치하도록 조절함으로써, 파장 분할 다중방식 수동형 광 가입자망의 성능을 개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