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서 저항을 이용한 온도 측정 장치 및 그 방법AN APPRATUS FOR SENSING TEMPERATURE USING A SENSOR RESISTOR AND A METHOD THEREOF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온도 측정 장치는, 적어도 하나의 센서 저항을 포함하고, 동작 전압이 인가되면 온도에 따라 상기 센서 저항에 의해 가변되는 센싱신호를 출력하는 센서부, 상기 센서부로부터 출력되는 센싱신호에 기초하여 측정된 온도 변화를 시간 신호로 변환하고, 변환된 시간 신호에 기초하여 온도 정보를 생성하는 데이터 변환부 및 상기 센서부 및 상기 데이터 변환부를 제어하고, 상기 온도 정보에 따라 결정된 온도 값을 출력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