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 자기장 센서를 이용한 오브젝트 센싱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multiplex sensing of object using magnetic and electro-magnetic field and applications

복수 자기장 센서를 이용한 오브젝트 센싱 시스템으로, 자기장을 발생시키는 자기장 발생부가 구비된 오브젝트; 상기 오브젝트로부터의 자기장을 센싱하도록, 사용자 단말에 구비된 적어도 2 이상의 자기장 센서; 및 상기 적어도 2 이상의 자기장 센서가 검출한 자기장 강도에 따라 상기 사용자 단말에 대한 상기 오브젝트의 위치를 결정하는 위치결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복수 자기장 센서를 이용한 오브젝트 센싱 시스템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