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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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조동호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종우 | ko |
dc.contributor.author | 서동관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종돈 | ko |
dc.date.accessioned | 2017-12-20T02:57:11Z | - |
dc.date.available | 2017-12-20T02:57:11Z | - |
dc.date.issued | 2014-07-01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30916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발명의 전기자동차 중대형 전지의 작동온도 최적화를 위한 독립 냉각 방법은 (a) 모듈 단위로 구성되는 전기자동차의 중대형 배터리 시스템의 냉각팬이 구동 가능한 상태인지를 확인하는 단계; (b) 상기 단계(a)에서 상기 냉각팬이 구동 가능한 상태인 경우 상기 냉각팬의 구동 온도값을 설정하는 단계; (c) 상기 전기자동차의 중대형 배터리 시스템의 각 배터리 모듈의 온도를 감지하는 단계; (d) 상기 단계(c)에서 감지된 각 배터리 모듈의 온도값과 상기 단계(b)에서 설정된 냉각팬 구동 설정 온도값을 비교하는 단계; 및 (e) 상기 단계(d)에서 상기 각 배터리 모듈의 온도값이 상기 냉각팬 구동 설정 온도값을 초과한 경우 해당 배터리 모듈의 냉각팬을 독립적으로 구동시키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각 배터리 모듈의 다소 상이한 온도 차이에 따라 모든 냉각팬을 동시에 구동하지 않고 배터리 온도 파라미터를 기반으로 독립적으로 냉각팬을 구동시킴으로써 순시 에너지 소비량을 줄이고 소음을 획기적으로 저감시킬 수 있다. | - |
dc.title | 전기자동차 중대형 전지의 작동온도 최적화를 위한 독립 냉각 방법 | - |
dc.title.alternative | INDEPENDENT COOLING METHOD FOR OPERATING TEMPERATURE OPTIMIZATIONS OF MEDIUM AND LARGE SIZED BATTERIES ELECTRIC VEHICLES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조동호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종우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서동관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종돈 | - |
dc.contributor.assignee | 한국과학기술원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11-0009423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1416308-0000 | - |
dc.date.application | 2011-01-31 | - |
dc.date.registration | 2014-07-01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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